읽을거리

X-Ray 악기 상태 확인서 서비스 시작

X-Ray 악기 상태 확인서 서비스 시작

악기 구입 시 꼭 확인하세요. X-Ray 상태확인서!

국내 최초로 X-Ray를 이용한 악기 상태 확인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눈에 보이는 악기의 상태만을 설명하는 악기 상태확인서(Condition Report)가 아닌 X-Ray를 사용하여 악기의 내부까지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악기 상태 확인 서비스입니다.

X-Ray 촬영 샘플

X-Ray 상태확인서는 보유중인 악기의 건강 상태가 궁금한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지만 악기나 활을 새로 구입할 때에 훨씬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악기 구입 전 판매자에게 X-Ray 상태 확인서를 요구하시면 X-Ray 상태확인서를 통해 악기의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X-Ray 상태확인서는 현재 발급이 가능한 모든 발급처의 고유번호를 일괄 관리하기 때문에 고유 번호만으로도 발급 진위를 알 수 있습니다. X-Ray 사진에도 고유번호가 QR코드 또는 바코드로 삽입되어 위변조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X-Ray 상태확인서는 발급 당시의 악기 상태를 알 수 있는 자료일 뿐, 악기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보증하는 자료가 아닙니다. 그래서 상태확인서 발급일로부터 1년 이내의 경우, 내용 확인 또는 상태확인서 갱신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발급 시점이 지난 X-Ray 상태확인서의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에는 일정 비용(X-Ray 촬영 비용 등)이 부가됩니다.

X-Ray 상태확인서 샘플

X-Ray 상태확인서에는 악기의 내부 상태를 알 수 있는 X-Ray 사진과 crack 등 악기의 수리, 파손 상태가 표시된 악기의 그림, 악기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종합적인 악기 상태 설명, 악기를 확인하기 위한 악기 사진(전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X-Ray 상태확인서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모든 내용은 악기 전문가 3인의 개별 진단서를 통합하여 작성되며 3인의 최종 동의를 통해 발급됩니다.

X-Ray 상태확인서를 통해 악기에 필요한 수리를 발견할 수도 있고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정확한 진단을 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킴스 스트링스에서는 X-Ray 악기 확인서 및 이를 활용한 악기 수리 진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X-Ray 상태확인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악기 촬영, 점검 등을 위해 약 5-7일이 필요하며 촬영이 끝난 악기는 가능한 빠른 시기에 소유주에게 반환됩니다. 이 후 확인서는 최초 접수일부터 10-15일 이내에 발급됩니다.

모든 촬영은 셋업(set-up)을 제거한 상태에서 이루어지며 셋업이 제거된 상태로 접수 가능합니다. 촬영 후 셋업이 필요한 경우 접수시 미리 신청하시면 셋업 작업 후 악기를 반환합니다. 수리 진단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는 셋업 작업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KIMS STRINGS

Recent Posts

악기 주문 방법

악기 주문 방법 새 악기의 경우 만들어진 악기를 구입할 수도 있지만 연주자의 신체 조건이나 원하는…

2개월 ago

X-Ray 상태확인서 발급 과정

X-Ray 상태확인서 발급 과정 X-Ray 상태확인서는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악기 내부의 상태 등을 시각화…

3개월 ago

OLD VIOLINS

OLD VIOLINS 바이올린족 현악기(이하 바이올린)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다보면 우리는 올드 (old) 악기란 명칭을 사용하는 것을…

4개월 ago

서울의 바이올린 제작가

서울의 바이올린 제작가-The STRAD(영국판) 이스라엘 출신 바이올린 제작가 Hagit Gili Gluska가 만난 서초동 악기 제작가들의…

4개월 ago

서리풀 악기제작 전시회

서리풀 악기제작 전시회 서초구에서 활동하는 제작가 5인의 제작 전시가 열립니다.

4개월 ago

This website uses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