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주문 방법

새 악기의 경우 만들어진 악기를 구입할 수도 있지만 연주자의 신체 조건이나 원하는 음색 등을 고려하여 알맞는 모델을 주문 제작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킴스 스트링스에서는 3가지 다른 느낌의 바이올린이 준비되어 있고 이 악기들을 직접 연주 해보고 그 차이점을 느낄 수 있어 본인에게 알맞는 악기의 구조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악기의 치수는 아주 미세한 차이가 연주자에게 큰 차이로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연주자에게 편한 사이즈를 찾는 것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같은 시간을 연주할 때 피로도에서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악기의 외형에 대한 기준이 만들어지면 원하는 음색이나 소리의 경향 등을 충분히 인지하여 연주자에 어울리는 악기를 구체화 합니다. 이렇게 악기의 외형과 소리의 특징 등이 정리되면 그 외에 악기의 색, 악세사리의 종류 등도 고를 수 있습니다.

악기의 제작이 거의 끝나갈 무렵 연주자가 원하는 넥(neck)의 두께 등 다시 한번 확인 절차를 거쳐 연주자가 원하는 그대로 세팅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이 외에 원하는 악기 모습 그대로의 복제도 가능합니다. (예, 스트라디바리 1710년 모델, 추가 비용 있음)

제작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 8개월에서 12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주문 시기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주문 시점에서 정한 날짜에 맞춰 제작이 진행됩니다. (첼로는 약 1.5배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반 주문의 경우 악기 가격의 50%를 선납금으로 하고 특별 주문의 경우 악기 가격을 계약 시점에 납부 하셔야 합니다.

킴스 스트링스의 악기(제작가 김태석)는 매입을 원하시는 경우 위탁판매를 우선으로 하고 1년 간 위탁판매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판매가격의 30%와 수리비용을 제외한 금액으로 매입을 해드립니다. 위탁 판매가 이뤄졌을 경우 부가세와 필수 경비를 제외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일반적인 치수를 벗어난 특별 주문 악기의 경우에는 위탁판매만 가능하며 매입은 하지 않습니다.

Leave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