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주문 방법
새 악기의 경우 만들어진 악기를 구입할 수도 있지만 연주자의 신체 조건이나 원하는 음색 등을 고려하여 알맞는 모델을 주문 제작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킴스 스트링스에서는 3가지 다른 느낌의 바이올린이 준비되어 있고 이 악기들을 직접 연주 해보고 그 차이점을 느낄 수 있어 본인에게 알맞는 악기의 구조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악기의 치수는 아주 미세한 차이가 연주자에게 큰 차이로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연주자에게 편한 사이즈를 찾는 것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같은 시간을 연주할 때 피로도에서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악기의 외형에 대한 기준이 만들어지면 원하는 음색이나 소리의 경향 등을 충분히 인지하여 연주자에 어울리는 악기를 구체화 합니다. 이렇게 악기의 외형과 소리의 특징 등이 정리되면 그 외에 악기의 색, 악세사리의 종류 등도 고를 수 있습니다.
악기의 제작이 거의 끝나갈 무렵 연주자가 원하는 넥(neck)의 두께 등 다시 한번 확인 절차를 거쳐 연주자가 원하는 그대로 세팅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이 외에 원하는 악기 모습 그대로의 복제도 가능합니다. (예, 스트라디바리 1710년 모델, 추가 비용 있음)
제작에 걸리는 시간은 대략 8개월에서 12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주문 시기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주문 시점에서 정한 날짜에 맞춰 제작이 진행됩니다. (첼로는 약 1.5배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반 주문의 경우 악기 가격의 50%를 선납금으로 하고 특별 주문의 경우 악기 가격을 계약 시점에 납부 하셔야 합니다.
킴스 스트링스의 악기(제작가 김태석)는 매입을 원하시는 경우 위탁판매를 우선으로 하고 1년 간 위탁판매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판매가격의 30%와 수리비용을 제외한 금액으로 매입을 해드립니다. 위탁 판매가 이뤄졌을 경우 부가세와 필수 경비를 제외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일반적인 치수를 벗어난 특별 주문 악기의 경우에는 위탁판매만 가능하며 매입은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