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ay 상태확인서 발급 과정
X-Ray 상태확인서는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악기 내부의 상태 등을 시각화 하고 X-Ray 촬영 외 내시경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악기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X-Ray 상태 확인서 발급 세부 과정(공통)
- 악기 접수 – 악기의 기본 정보 파악
- 정확한 촬영을 위해 악기의 셋업 해체. 모든 촬영은 셋업이 헤체 상태에서 진행됩니다. (악기의 셋업이 제거된 상태로 접수 가능)
- 1차 X-Ray 촬영 (기본 촬영)
- 악기 사진 촬영 – X-Ray 사진은 흑백 사진과 비슷하여 X-Ray 사진으로만 악기를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신청한 모든 악기 및 활은 일반 사진 촬영이 필요합니다.
- 악기와 악기 사진, X-Ray 사진을 동시에 비교하여 수리 상태 등 악기의 상태를 파악하고 주요 부분에 수리가 되어 있는 경우 그 부분을 클로즈업 촬영하여 자료로 남깁니다. 이 과정에서 악기에 따라 추가 X-Ray 촬영이 필요할 수 있고 내시경 촬영 등을 통해 한번 더 확인 작업을 합니다.
- 2차 X-Ray 촬영 – 기본 촬영으로 정확한 판단을 하기 어려운 경우 추가 촬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태에 따라 필요한 부분을 다양한 각도로 촬영 합니다. 1차 촬영을 포함한 모든 X-Ray 자료와 사진 자료는 상태 확인서의 자료로 보관됩니다.
- 2차 촬영까지 끝난 후 모든 자료를 추합하여 최종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최종 보고서를 기반으로 X-Ray 상태 확인서가 발급됩니다. 확인서에 첨부된 X-Ray 자료는 직관적인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편집된 자료로 원본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 악기의 set-up 서비스는 신청인의 사전 요청에 의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X-Ray 상태 확인서 발급 비용에 포함된 서비스 내용
- X-Ray 촬영 비용 – 기본 촬영 외 추가 되는 촬영은 별도 비용 청구하지 않음.
- 사진 촬영 비용 – 기본 촬영 외 클로즈업 등 추가 사진은 별도 비용 청구하지 않음.
- 악기 상태 판단 비용 – 전문가 3인이 각각 확인하여 통합하는 시스템.
- 확인서 제작 및 접수 발급에 관한 비용.
X-Ray 상태 확인서 내용
- X-Ray 사진 (전면 1개) – 기본
- 악기 치수 및 악기 그림에 crack 및 수리 상태 표시 – 기본
- 악기 사진 – 기본(전면 1개)
- 악기 상태 설명 – 기본
- 이 외에 사전 협의에 따라 내용이 추가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