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주문 과정

바이올린 주문 과정

현대 악기의 주문 제작은 연주자를 위한 단 하나 뿐인 악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악기 제작 주문을 받을 때는 우선 상담을 통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악기의 불편함이나 연주자가 바라는 것 등을 알고 이전에 쓰던 악기의 구조와 형태, 연주자의 연주 모습 등을 살펴 연주자에게 잘 어울릴 폼(form)을 선택한다.

얼핏 보면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각 악기가 많은 부분에서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같은 치수의 악기라도 형태와 구조에 따라 연주하기 쉽게 느껴질 수도 있고 반대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또한 악기의 고유 음색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연주자의 신체 조건이나 자세, 선호하는 소리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바이올린의 경우에는 그런 차이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비올라나 첼로의 경우에는 악기의 크기나 옆판의 너비 또는 Neck(넥)의 두께 등에 따라 연주자마다 느끼는 차이가 크게 나타나기 때문에 연주자의 신체적 특징 등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킴스 스트링스에서는 Joseph Guarneri 모델<사진 우측>과 직접 디자인한 모델<사진 좌측>의 악기 외에 Antonio Stradivari, Matteo Goffriller(비올라) 등의 모델도 제작하고 있다. 또한 연주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특정 악기를 그대로 재현하여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어떤 폼(form)을 사용할 것인지는 상담을 통해 연주자에게 알맞는 것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결정된다. 이 외에 악기 뒷판의 종류(one piece 또는 two pieces)나 무늬, varnish(칠)의 색, 악세사리(Peg, Tail-piece, Chinrest) 등은 연주자가 직접 고르는 것이 가능하다.

악기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은 주문 후 4개월을 기본으로 하며 정확한 기간은 주문을 받는 시점의 업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주문 시점에 보유한 악기가 있는 경우 제작 기간동안 무상으로 악기 대여가 가능하다.

Spread the word. Share this post!

Leave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gtag('js', new Date()); gtag('config', 'UA-129697321-1');